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6:33: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살며 생각하며] 자전거 탄다

함준호 여울문학회 회장·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7월 10일

 유류대가 하루가 다르게 인상된다.


 


 생산량을 늘리지 않는 산유국이 원망스럽고 석유를 무기로 하는 투기꾼의 돈만 벌겠다는 장사속에는 국가경제와 서민생활은 안중에도 없다.


 


 원유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서도 생산하지 않는 미국이 얄밉다


한정된 연금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생필품 가격까지 큰 폭으로 올라 승용차를 계속 굴리려는 의욕이 줄어들었으나 차를 처분하면 불편할까봐 망설였다.


 


 그러나 16년동안 한번 교체한차 별 고장 없이 애먹이지 않고 잘 나가는 차를 좀 더알뜰하게 살아야 겠다고 결심하여 처분하였다. 딸 뒷바라지가 힘에 겨워 민며느리로 보낸 기분이라 할까.


 


 대신에 별로 돈 쓰지 않는 새식구로 자전거를 마련하였다. 두 바퀴 달린 자전거를 타니 넘어지지 않으려고 온몸으로 균형 잡으니 운동이 되고 허리에 군살이 빠진다.두 발로 바퀴를 굴리니 허벅지와 장단지에 힘이 올라 근육이 단단해진다.


 


 조금 빨리 달리면 심호흡을 하게 되어 심장의 박동이 활발해져 일부러 운동하려고 헬스장에 갈 필요가 없으니 일거 양득이다. 길에서 더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어 인사를 나눌 수 있으니 더욱 좋다.


 


 유류대, 자동차세, 보험료에서 해방되어 통장이 가벼워지지 않고 주머니의 잔돈이 줄어들지 않아 마음이 훨씬 푸근하다. 내가 사는 김천은 시내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저전거로 왕래하는데 큰 불편 없으니 마음이 홀가분하다.


 


아, 이런 생활도 괜찮구나.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7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42,152
총 방문자 수 : 103,383,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