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5 00:00: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아천초등학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교원평가 연수회

세상의 중심을 꿈꾸는 아이들의 비전 up! 주제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7월 10일

 









▲ 전보규 교육장 특강


 어모면 소재 아천초등학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겸한 교원평가 학부모 연수회가 3일 오전 10시 푸르미도서관을 비롯한 각반 교실에서 열렸다.


 


 9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세상의 중심을 꿈꾸는 아이들의 비전 up! 아천교육’ 주제로 진행된 이날 연수회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학습활동 모습을 보여주고 담임교사와의 교육 상담을 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로 학교 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행사는 푸르미도서관에서 이성일 교장의 교내·외적으로 달라진 학교 모습을 소개하는 순서를 시작으로 최명숙 연구부장의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 연수, 전보규 김천교육장의 ‘yes와 no를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는 자녀 기르기’ 주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각반 교실에서 학부모 참관 수업을 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학교 급식소에서 점심식사를 같이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학부모들은 “초빙교장인 이성일 교장의 열정과 교사들의 교육에 대한 애정 어린 노력으로 겉과 속이 모두 알찬 모습으로 변모해가는 아천초등학교가 자랑스럽다”고 박수를 보냈으며 이들 학부모들에게는 교원능력개발평가 문구가 새겨진 스포츠타올 1매씩이 증정됐다.


 


 이날 연수회에 참석한 이현주 학모는 “대구에서 이사를 이사 온지 10년이 됐는데 처음에는 큰 딸 아이를 시골 학교에 보낸다는 게 걱정이 돼 늘 마음속에 전학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는데 훌륭한 시설의 학교 모습과 교사들의 열의를 보고 안심이 됐다”고 말했다.


 


 임영숙 학모 역시 “아천초등학교는 시골에 있는 오래된 학교인데도 얼마나 변화됐는지 놀랐으며 특히 이성일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선생님들의 사랑과 애정으로 학교는 도시 어느 학교 못지않은 멋진 학교가 돼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 학부모 참관수업


 알려진 바에 의하면 교원능력개발평가 선도(시범)학교인 아천초등학교는 지난 해 김천시교육청 실적평가보고회에서 학교평가 최우수교, 자율장학 최우수교 및 친절 우수교, 혁신 우수교 등 전 부문의 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공히 김천 관내 제일의 학교임을 증명한 바 있다.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7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송설 총동창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박성만 경북도의장, `억대 뇌물 혐의` 구속..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기장 현장점검 실시..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경북도, 영호남과 초광역 연대로 대한민국 대전환 선도..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청렴을 나누고, 신뢰를 쌓다!..
김천시의회, 현장 행정 나서..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1,337
오늘 방문자 수 : 34
총 방문자 수 : 97,92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