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경북남부지사(지사장 이기송)는 즐겁고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 및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학습조 활동을 도모하고자 지난24일 지사 교양실에서 지사 팀원, 현업 역․사업소장이 모인 가운데 「2008년 UCC 페스티발 및 2/4분기 학습조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역․사업소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출품작 중 영동신호제어사업소의 「현판식 하는 날!」이란 UCC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고, 우수작에는 구미시설사업소, 왜관그룹역이 각각 선정되었다. 또한 2/4분기 학습조 우수과제 발표에서는 대회에 참여한 총 13과제 중 ▶3정5행 눈으로 보는 관리기법을 통한 사고예방 보전시스템 구축(왜관전기사업소 한누리조) 사례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김천건축사업소 Archi-Dream조와 김천신호제어사업소 감천조가 각각 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번 발표회에서 선정된 각 작품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직원들의 혁신마인드 함양 및 자체 혁신을 위한 도구로 적극 활용함으로써 경영성적 향상을 위한 기반 마련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이 지사장은 “하반기에도 UCC 페스티발이 다양한 테마로 지속 추진되기를 바라며, 혁신과제의 발굴․확산을 위해 학습조 발표회 또한 체계적으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힘주어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