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역점 시책인 낙동강 프로젝트의 추진 동력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성과의 조기 가시화를 위해 시군별로 대표 브랜드사업을 선정해 집중 투자해 나가기로 하였다. 경북도에 따르면, 금년부터 총 1,845억원의 사업비로 낙동강권 15개 시군마다 대표적인 브랜드 사업 1건씩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것인데, 금년도에는 7건의 사업에 90억원의 지방비가 우선 투자된다. 브랜드 사업의 추진전략은 선택과 집중이다. 즉, 우선 순위에 의거 5~7건씩 2~3년간 집중 지원하는 사업 완결형의 투자 방식을 통해 추진된다는것이다.
시군 대표브랜드 사업 현황>
시군 |
사 업 명 |
사업비
(억원) |
비고 |
시군 |
사 업 명 |
사업비
(억원) |
비고 |
구미 |
산동 참 생태숲
조성 |
120 |
2008부터 |
봉화 |
낙동강 상징공원 및 래프팅 단지 |
100 |
2009
이후 |
상주 |
자전거 박물관
건립 |
76 |
″ |
청송 |
객주테마문학촌
및 참살이단지 |
130 |
″ |
군위 |
돌담‧소나무
마을 조성 |
85 |
″ |
김천 |
감천 친수레저 공간 조성 |
150 |
″ |
성주 |
생명문화광장 및 주차장 조성 |
120 |
″ |
의성 |
조문국 역사
테마단지 조성 |
120 |
″ |
예천 |
나루터 및
주막촌 복원 |
120 |
″ |
문경 |
경북선 철로
자전거 로드 조성 |
150 |
″ |
영주 |
바이크 문화
탐방로 조성 |
150 |
″ |
고령 |
개경포 친수공간 조성 |
150 |
″ |
안동 |
단호 샌드파크
및 생태습지조성 |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  입력 : 2008년 08월 0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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