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환)에서는 제1회 김천 포도'자두 통합 품평회 및 시식행사를 지난 8월 9일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박일정 시의회 의장 및 시'도 의원, 각 지역 농협조합장 등 관계자와 포도, 자두재배 농업인을 비롯한 소비자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포도회 및 김천자두발전연합회가 주관하며, 각 지역의 농협에서 후원을 받아 포도, 자두의 주산지인 김천 농업인들의 뜻을 모아 김천 과수 산업 발전을 위해 포도'자두왕 선발대회 및 무료시식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김천자두발전연합회 신도근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김천 포도'자두가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명품 포도;자두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농업인 및 소비자가 다 같이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이철우 국회의원은 “경영비 절감 및 저비용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하여 환경개선 및 환경친화형 생산기반 조성을 목표로 지역 농산물이 타 지역과 차별화된 농산물이 되어 줄 것”을 당부 하며 지역 포도'자두 산업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번 포도'자두 품평대회에 출품한 우수한 작품을 보고 다른 여러 농업인들이 잘 된 점을 더욱 발전시켜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포도'자두를 생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 포도'자두특구지역을 특화시켜 김천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다짐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는 농협 유통센터 허용실 센터장의 “포도'자두 마케팅 전략에 관한 유통전략 특강”을 실시하였고, 이어서 우수농업인 시상과 다양한 포도'자두 품종을 관람하는 전시장, 여러 가지 품종을 맛 볼 수 있는 시식코너, 지역우수농산물 판매장, 친환경 자재 전시, 경품권 추첨 및 장기자랑 등 다양한 이밴트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홍보를 극대화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