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9 16:26: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정환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조직의 리더로써 열과 성 다할 것”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8월 14일
 

 









김정환((56세·사진)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이 8월1일자 인사에서 소장으로 승진, 발령 받았다.


 


 “대내외 여건변화로 농업·농촌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소장으로 취임하게 돼 기쁨보다는 먼저 걱정이 앞섭니다. 미약하나마 지역농업과 농업인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인사권자인 시장님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함은 물론 많이 도와주신 농업인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정환 신임 농업기술센터 소장의 소감이다.


 


 아포읍 지리에서 출생해 김천농고, 상주농잠전문대, 한국방송통신대 농학과를 졸업한 김정환 소장은 1977년 공채시험에 합격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30년 넘는 공직생활을 오직 농업과 농업인을 위한 길을 걸어왔다.


 


 김정환 소장은 첫 발령받은 영남작물시험장과 경남 충무시농촌지도소에서 10년간 근무하다 1987년 금릉군농촌지도소로 자리를 옮겨 시군통합으로 김천시농촌지도소에서 근무해왔으며 그동안 소득개발과장과 기술보급과장을 역임했다.


 


 “그동안 농업의 고부가가치 추구와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중점을 두고 저희 농업기술센터의 모든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오직 농업과 농촌, 농업인만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에도 외부에서 보는 시각이 그렇게 곱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는 우리 직원들이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혁신하지 못한 정신자세에 더 큰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농업인들에게 신뢰받는 농정·지도사업을 중점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외길 농촌지도의 길을 걸어온 김정환 소장은 이에 대한 10가지 대안을 제시했다.


 


△새로운 사업 개발로 시너지 효과 창출 △현지출장 점검, 지도 강화 △새 소득원 연구개발 및 선진농업 벤치마킹 확대 △농업인과 소비자 상생의 농업 △효과적인 판매와 마케팅으로 돈이 되는 농업 실천 △농업정예인력 육성 위해 품목별 연중교육 확대 △투명한 업무처리로 불신 해소 △농업인단체 육성으로 지역농업 선도 등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선배님들이 하던 사업도 지속적으로 보완 추진해서 농업인들이 농업기술센터를 믿고 따라올 수 잇도록 좋은 것은 더욱 좋게 하고 버릴 것은 버려서 발전하는 농업공무원상을 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평범함 속에서 진리를 찾으며 조직의 리더로써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김정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47년간의 교직생활을 한 팔순의 부친(김일)을 모시는 효자로 소문나 있으며 부인 여상령씨와의 사이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8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한국전력기술, 창립 50주년 기념 「전력계통 변화와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한국도로공사,‘가족愛 날다’행사 개최..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2025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김천에서 개최!..
경북 새마을지도자대학 김천대에서 입학식 개최..
경북도, 새정부‘국민보고대회’대응 후속조치 돌입..
경북교육청, 광복 80주년 기념행사 성대히 열려!..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9,528
오늘 방문자 수 : 45,726
총 방문자 수 : 103,32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