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정보화지원팀)가 우리 농식품에 대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개최하는 「제8회 농업인 홈페이지경진대회」가 홈페이지 농가와 전국 자치단체 공무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1월 18일 대전광역시 유성동 소재 93대전엑스포컨베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의 ▶ 참가자격은 현재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전자상거래를 실시 중인 농업인과 농업경영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 경진대회 평가용 웹사이트(http://making.farmmoa.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평가방법은 홈페이지 구성․운영 및 전자상거래 실적과, 상품기획의 수성 및 상품구성 화면(UI : User Interface) 등의 내용을 평가하며,▶ 평가절차는 1차(온라인) → 2차(전문가그룹) → 3차(심사위원회)의 과정을 거쳐 심사하게 된다.▶ 심사위원회는 외부전문가, 농식품부관계공무원,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소비자 등 총 13명으로 구성 운영될 예정이다.
시상은 총 15명에게 모두 8,500천원의 시상금도 주어지는데,최우수상 3명에게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 5명,장려상 7명에게도 각각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입상농가에게는 전문가그룹(심사위원)의 성공요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입상된 홈페이지를 포털사이트 키워드 검색 광고 등록과 농식품부 및 관련기관에 홍보 배너를 연결하는 등 홍보 인센티브도 지원된다. 올해 대회는 ▶ 홈페이지경진대회 평가결과 우수 농업인 표창(15명),▶ 농업인홈페이지 전자상거래 솔루션 구축 시연,▶ 우수 입상자 운영사례 발표와 외부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