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경북남부지사에서 2008년도 서울~동대구간 기존선을 운행하는 KTX를 연계하여 출시한 어린이 체험학습 “Hi Seoul! 6색테마 KTX여행” 테마상품이 미래고객인 어린이들에게 폭팔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까지 7천명을 유치하여 1억5천만원의 수입증수는 물론 지역에서 어린이 체험학습 인기상품으로 급상승하고 있다.
“Hi Seoul! 6색테마 KTX여행"은 주중 여유좌석이 많은 기존선 운행 KTX에 대한 홍보와 수요창출을 위하여 서울역을 중심으로 이동거리 30분 이내에 있는 서울의 테마관광명소 6개(63빌딩, 경복궁, 창경궁, 전쟁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 서울숲공원) 코스를 다채로운 체험학습 테마상품으로 구성하여 관내 유치원, 어리이집,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구석구석 발로 뛰는 판촉활동을 추진하였다. 체험학습 상품의 인기비결은 어린이들의 고속열차 KTX 체험에 대한 꿈과 다녀온 뒤의 다양한 입소문 그리고 정성스럽고 따듯하게 안내하는 지사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찾아가는 현장 마케팅 노력의 결실인 것으로 생각된다.
오늘도 경북남부지사는 이른 아침부터 김천, 구미역 승강장, 차내에서 북적거리는 어린이들로 몸살을 앓고 있지만, 밝고 환한 어린이들의 웃음이 미래 코레일의 힘이 된다는 일념으로 수입창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