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9까지 3일간 김천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9회 경북과학축전』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루어 지도록 하기 위하여 지난 10월 9일 오전 8시 30분 제2회의실에서 부시장 주재로 부서별 지원 추진 상황보고회를 개최한다.
경북과학축전은 도민들의 과학문화 마인드확산과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 증진 등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우리시가 열악한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도내 22개시군의 치열한 유치경쟁을 뚫고 우리시가 유치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우리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며, 열린 과학체험마당, 우주체험 프로그램, 로봇체험전 등 다양한 각종행사가 열리게 되어 전국에서 많은 국민들과 학생들이 참여하고 관람할 것으로 예상 된다.
이날 보고회는 행사를 위해서 외지에서 우리시를 찾는 분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행사장를 찾는 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각 부서별로 지원대책을 수립 보고를 한다.
각 부서에서는 시가지 환경 및 축전분위기 조성, 행사장 주변 질서 및 교통대책, 잡상인 정비, 먹거리 장터 운영, 청소대책 등 행사 지원에 철저를 기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김충섭 부시장은 훈시를 통해 경북과학축전 행사는 많은 외지분들이 찾게 되어 우리시를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개막행사에는 도내 기관 단체장 등 많은 VIP들이 찾아오는 만큼 의전에 차질 없도록 준비 해 줄 것과 행사장 주변 안전을 위해서는 경찰서, 소방서 등과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되는데 만전을 기하여 주기를 당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