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공단)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조우현)는11.4일 13:00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공단이 운영하는‘노인건강운동교실’수강 노인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노인건강운동 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노인건강운동교실’은 노인들의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키고,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하고자 공단이 2005년부터 실시하는 사업으로, 대구․경북 21개 지사가 노인들의 운동량과 신체에 적절한 댄스, 생활체조, 요가, 레크레이션 등의 강습을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활용 지역별로 실시하고 있다.
대구․경북의 경우 올해 7,124명의 노인이 운동교실에 참여했으며, 지금까지 총 26,081명이 강습을 받았다.
이날 발표대회에는 대구․경북 총 16개 팀(팀당 약 20명) 중 경선을 통하여 선발된 김천지사의“젊음을 영원히”팀 등 대구지역 6개팀과 경북지역 10개팀이 참가하여, 신나는 9988팀(대구수성),블랙 이글스(구미)대상을 수상하였다.
정형근 공단이사장은 “공단은 의료이용에 따른 보험급여사업 뿐만 아니라 질병의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며 ”운동교실 참여노인을 대상으로 운동 전․후 신체건강 측정과 만족도를 조사하고 실질적인 건강개선 효과도 평가하겠다”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