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7:31: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기자수첩-찜질방에서 피어오른 ‘쓸데없는 이야기’


최도철취재2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11월 06일

기자수첩


찜질방에서 피어오른 ‘쓸데없는 이야기’


 


10월은 풍성한 가을만큼 문화예술분야 행사도 풍성한데. 김천시 관련부서의 시행착오로 막대한 혈세가 누수돼 시민들의 지탄의 목소리가 높다는 지적이다.


문화예술과 관련한 업무 담당부서는 김천시 새마을문화관광과다.



해마다 각종 행사를 치르면서 행사진행에 많은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는 것은 관련부서의 안일한 행정 처리로 인해 시민의 귀중한 혈세를 쏟아 붇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안녕기원제를 올리는 삼도봉 행사, 시의회에서 예산만 낭비하고 시민의 호응도가 떨어져 그들만의 잔치라는 판단으로 죽었다가 살아난 가족연극제, 격년제로 열리는 시민체전, 올해는 시민체전을 대신해 빗내농악경연대회가 열렸다.



 


그러나 농악전문 학생을 기용하면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는 새마을문화관광과의 지침으로 일부 읍면동에서 지역주민이 없어 학생들을 참여시켰는데 “안 된다면 불참한다”는 의지를 밝힘에 따라 담당부서에서는 “다시 된다”는 지침을 내려 일시적 논란이 제기돼 관련부서의 계획성 없는 행정 처리로 이해 할 수없는 무력함을 도출시켰다.


이로 인해 지난달 29일 오후 시내 모 찜질방에서 한 시민이 “모 사무관이 그러더라”며 “시청 공무원에게 잘 보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선거 때 힘이 들 것”이라고 모 시의원에게 휴대전화로 농담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그 시의원은 발끈하고 나섰다.



 


이것은 분명 지난 달 각종 문화행사와 관련한 일들로 인해 문제가 제기되었다는 사실이다.


이번 빗내농악경연대회 때 시에서는 500만~600만원의 지원금이 각 읍면동에 지급됐다. 이것마저 부족해 지역별로 협찬금을 받는 과정도 시끄러웠다.


한시민은 “한두 번 해보는 행사도 아닌데 업무처리에 문제점이 발생한다는 것은 수동적인 행정 처리로 업무능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라고 지적하고 “창의력 있는 능동적인 행정처리가 기대된다”고 요망하고 있다.                                      


   

최도철취재2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11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24,640
총 방문자 수 : 100,64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