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우체국이 시대의 변화에 맞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약속했다. 김천우체국에서는 기존의 서비스헌장이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서비스헌장 개정 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9월에는 우체국 이용고객을 상대로 기존의 서비스헌장에서 어떤 점이 고객들이 원하는 것에 못미치는지 설문을 통해 조사했다. 또 내부직원들을 대상으로 근무 분위기는 물론 고객들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야 고객들이 만족할지에 대한 설문 조사도 했다. 고객과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기존의 서비스헌장에서 부족한 점을 개선했고 개정안은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확정된 개정안은 지난 4일 서비스헌장 개정 선포식을 통해 정식으로 발표됐다. 장윤석 국장을 비롯한 김천우체국 전 직원은 “고객과의 약속인 서비스헌장을 성실히 실천할 것”이라고 다짐하고 “항상 겸허한 자세와 늘 깨어있는 의식으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반영할 것”이라며 “끊임없는 서비스 제공으로 믿음주고 사랑받는 우체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밝혔다. 한편 행정서비스헌장이란 정부나 행정기관이 국민이나 주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할 것을 구체적인 원칙과 기준을 정해 공표하고 이를 공개적으로 선언 약속하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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