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경찰서(서장 황성모)에서는 지난12. 11일 김천경찰서 2층 열린방에서 황성모 서장과 각 과장, 지구대장, 여 상 규 김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초대 위원장과 보안협력위원 23명 등 총31명이 함께한 자리에서 『김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창립 총회』를 개최 하였다.
이 자리에서 여 상 규 보안협력위원회 위원장은 “북한이탈주민은 북한과는 다른 남한의 환경과 문화 속에서 가족도 없이 외롭고 힘든 생활을 하고 있어 주변의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필요하며 보안협력위원회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생활을 하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며 기초질서 지키기, 교통법규 준수 등 법질서 확립에 앞장서는 등 지역치안 확립에도 솔선수범 하는 모범적인 위원회가 되겠다“고 다짐 하였다.
어어서 황성모 김천경찰서장은 “김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창립을 축하하고 안보환경이 변화 되었고 국민들의 안보의식도 약해진 시기에 보안협력위원회가 구성되어 해마다 늘어나는 북한이탈주민을 잘 보살피고 남북통일을 미리 준비하는 유비무환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다문화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가 세계 일류국가가 되길 바라고 김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가 단합된 모습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을 위해 빛과 소금이 되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천경찰은 시민이 만족하는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시민들과 가까이 호흡하며 편안한 치안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