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시 승격 6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의 김천시 최고를 발굴하여 “김천기네스”책자를 발간 김천시민들의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천 기네스는 인물 행정 문화관광 산업 자연환경 건축시설 사회복지 등 각 분야의 최고를 찾고 대상자에게 메달수여 및 책자를 발간하여 김천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을 홍보하는 사업이다.
참가대상은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김천시 거주자로서 참가신청은 2009년 2월 28일 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이나 추천을 원하는 사람은 김천시립서관 또는 각 읍면동 사무소에 소정의 양식에 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가항목으로는, 인물분야는 최고령자, 최다헌혈자, 최장기 근속이통장, 가장 긴 이름 소유자, 최고령대학생, 주민등록상 초대가족 세대, 최고 다 쌍둥이 보유가정, 최대쌍둥이 보유가정 등이며, 행정분야는 최고 최저 공시지가 지역, 가장 오래된 토지대장, 최초의 국제 자매도시, 최대 최소 성씨, 가장 오래된 유치원, 학생수가 가장 많은 초등학교 등이다.
기타 문화관광분야, 산업분야, 자연환경분야, 건축시설분야,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발굴추천항목 등 문의 사항이 있는 사람은 각 읍면동사무소나 김천시립도서관으로 전화 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