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2:10: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박근혜, 靑 오찬회동 '참석 하기로'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1월 29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다음 달 2일로 예정된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지도부, 최고위원의 오찬 회동에 참석하기로 결정했다.

박 전 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낸 유정복 의원은 "박 전 대표가 청와대 오찬에 참석하기로 했다"며 청와대 맹형규 정무수석과 전화통화를 갖고 이 같은 사실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동은 22명의 최고위원중진들과 같이 참석하는 자리여서 李-朴 독대 회동은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며, 정치 현안에 대해 민감한 이야기는 피하고 덕담 정도로 끝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靑 오찬회동이 잡힌 2일은 박 전 대표의 57번째 생일날이다. 유 의원은 "(생일을) 전혀 의식하지 못하고 날짜를 잡았는데 그렇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청와대 측에서는 이날 오찬 일이 박 전 대표의 생일인 점을 감안하여 조촐한 생일 케이크와 함께 '축하'를 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는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표가 회동에 참석키로 최종 결정함에 따라 이날 만남에서 박 전 대표가 어떤 발언을 쏟아낼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오찬 간담회에서는 2월 임시국회에서 있을 각종 쟁점 법안 처리 등에 대한 당·청 간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1.19 개각'에 따른 인사청문회에 대한 당의 협조와 정부의 '경제 살리기'를 설명하고, 미디어 관련법, 한미FTA 비준동의안 등 민생·개혁 법안들의 조속한 처리도 부탁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참석 대상 인원은 총 22명으로 박희태 대표와 정몽준·허태열·공성진·박순자·송광호·박재순 최고위원과 홍준표 원내대표, 임태희 정책위의장, 6선의 이상득·홍사덕 의원과 4선인 박근혜·김무성·정의화·박종근·이해봉·이경재·이윤성·황우여·김영선·남경필·안상수 의원 등이다.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1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31,695
총 방문자 수 : 103,373,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