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종자원 경북지원은 올 봄에 파종할 콩 보급종 대원콩 195톤 을 2월2일부터 3월26일 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상담소 또는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품종인 대원콩은 양질 다수성인 메주콩으로 성숙후에도 꼬투리의 개열이 잘 안되는 우수품종이며 제주 및 산간고냉지를 제외한 전국에서 적응성 있는 품종으로 공급가격은 11,700원/5kg이다
정부에서 공급하는 콩 보급종은 품종 고유의 특성이 유지되고 LMO(유전자변형생물체)유해성 논란으로부터 안전한 종자이며, 4월부터 지역농협을 통해 신청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벼 보급종인 화영벼, 일미벼, 남평벼, 호평벼, 풍미1호, 대안벼 등도 농가가 인터넷 또는 전화 신청을 통해 개별신청․공급중이 있다고 밝히면서 미리 신청하여 영농에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별신청 물량은 잔량소진시까지 신청을 받으며 공급가격은 20kg당 31,300원으로 종자대금 입금과 동시에 택배로 농가에 전달되며 택배비는 농가 부담이다.
품종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신청가능 품종, 품종별․지역별 공급시기, 품종 특성 등 자세한 사항은 국립종자원 홈페이지(http://www.seed.go.kr) 또는 국립종자원 경북지원(054-858-5703)을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