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에서는 지난2월 4일 카페 및 장난감도서관 오픈식을 가졌다.
이 날 오픈식에는 김천시청 박세진 주민생활지원국장, 최몽룡 복지위생계장을 비롯하여 정근재 복지관 운영위원장, 나규찬 신한은행 김천지점장, 복지관 이용 고객 50명과 직원 등 총 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카페 및 장난감도서관의 운영 취지와 사업소개, 카페 커팅식, 장난감도서관 현판식, 기념사진촬영의 시간을 가졌다.
성인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들의 직업훈련의 일환으로 서비스업종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위해 복지관 1층에 마련된 카페는 직업훈련생들이 직접 관리ㆍ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사회성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며 복지관 2층에 마련된 장난감도서관은 치료교육을 위해 복지관을 내관하는 아동들에게 자유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장애아동에게 적합한 교재교구를 활용한 놀이를 통해 재활을 촉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선하 관장은 “오늘 카페와 장난감도서관을 오픈하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박보생 김천시장님을 비롯하여 시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장난감도서관의 장난감을 후원해 주신 후원자 여러분, 앞으로 카페와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게 될 이용 고객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을 내주신 결과 카페 및 장난감도서관 운영이라는 큰 열매를 맺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복지관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정말 감사 하겠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