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에서는 지난2월 5일 직원 및 이용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 대회를 개최하였다.
복지관 강당(3층)에서 개최된 윷놀이 대회는 조별 풀리그 방식을 채택하여 4조 12개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모두가 윷가락이 던져 질 때마다 손에 땀을 쥐고 나오는 결과에 따라 환호성을 지르며 서로 얼싸 안는 등 승부를 떠나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윷놀이 대회는 복지관 이용 고객들의 제안으로 실시되었으며 준비 과정에서부터 행사일까지 이용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받는 대상자가 아닌 이용 고객들이 주체가 되어 실시된 모범적인 케이스가 되었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늘 실시 된 윷놀이 대회 뿐 아니라 카페 및 장난감도서관 운영 등 이용 고객들의 제안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이 주체가 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 날 점심시간에는 진달래봉사단(회장 이오분)의 무료급식이 실시되어 복지관 이용 고객 및 지역 장애인들에게 정성과 사랑으로 차려진 식사가 제공되었다.
진달래 봉사단 이오분 회장은 “차린 것은 없지만 많이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라고 전하며 경기한파 등 어려운 살림 속에서도 지역 장애인들을 생각하는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었으며 무료급식 후 끝난 후 정리정돈까지 소중한 땀방울을 흘리면서도 봉사활동 하는 내내 밝은 표정으로 봉사활동에 임하여 진정한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