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 아포읍 새마을협의회에서는 지난 2월 5일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아포읍 어르신들과 기관단체 회원들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09 합동세배 및 주민화합 윷놀이 대회”를 가졌다.
이날 아포새마을협의회(회장 김동수, 부녀회장 김희자)는 경로효친사상 앙양과 각 기관단체 회원간 화합과 친목도모를 위하여 매년 개최해 왔으며, 본 행사에 앞서 식전 행사로써 아포농악단의 사물놀이 공연과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합동세배에는 박보생 김천시장과 이철우 국회의원이 참석하여“KTX역사건립, 혁신도시조기건설과 아포송천택지개발로 아포가 명실상부한 읍으로서의 위상을 갖추고 새로운 발전을 위해 읍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노력하자”고 당부하였으며, 아포읍 노인회 이사용회장은 우리들을 위하여 행사를 준비한 아포읍장(읍장 이갑희) 이하 모든 기관 단체장들께 감사함을 표시하고 미력한 힘이나마 아포읍 발전에 적극 힘을 합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아포읍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오늘 행사를 계기로 경로효친사상을 후배들에게 고취시키고 우리 아포읍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다며, 앞으로도 매년 오늘과 같은 행사로 지역화합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