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2월 18일 중회의실에서 「2009년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사업 및 정책자금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내 중소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설명회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중서부지부 김진원 지부장, 노형진 신성장기반자금팀장이 참석하여 환율 급등과 내수침체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각종지원사업과 정책자금지원을 받아 경영난을 해소와 원활한 경영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김지부장은 「최근 경영환경의 악화로 힘든 중소기업을 위해 우리 기관은 올해 들어 정책지원자금을 많이 늘렸다」며, 「앞으로 많은 중소기업이 지원을 받아 어려운 현재 시장 상황을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시간 정도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중소기업 지원자금 융자 신청ㆍ접수 안내, 사업별 정책자금 융자 계획, 질의ㆍ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체 임직원들은 하나같이 「최근 지역경제와 경기상황이 어느 때보다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서 오늘 설명회가 자금난 해소에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하고, 「앞으로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지원제도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안내를 통해 지원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며 설명회를 개최해 준 김천상의에 고마움을 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