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사장직무대행 심혁윤)은 KTX 개통 5주년을 맞아 행운여행,나눔,체험,문화 등 다섯가지 주제로 4월 한 달 간 온라인과 전국 철도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 5년간 KTX를 꾸준히 사랑해 준 이용객들에게 감사와 개통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수요일마다 개통 당시 가격으로 열차 타기’, ‘개통일(4월1일) 55555번째 행운의 이용객 선정’, ‘전국 15개 KTX정차역서 축하케익 나눔행사’, ‘온라인 디카공모·퀴즈 경품행사’, ‘와인인삼트레인 초대 추첨행사’, ‘해랑과 함께 떠나는 내 생애 최고의 기차여행 초대’ 등으로 풍성하다.
▲ ‘행운’ 이벤트 … “숫자 ‘5‘의 행운을 잡아라”
코레일은 지난 5년간 KTX에 보내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4월 한 달 동안 숫자 ‘5’에 관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번 숫자 이벤트가 KTX 누적이용객 2억명 돌파(12월경 예상)를 앞두고 시행돼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기간 중 매주 수요일마다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를 개통 당시 운임으로 판매한다.예를 보면, 개통 당시 경부선 서울~부산 구간의 KTX운임은 44,800원으로, 기간 중 매주 수요일에 KTX를 타면, 현재 47,900원보다 3,100원 저렴한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코레일은 ‘행운’ 이벤트를 통해 KTX 개통일(4.1일)에 55555번째 이용객을 선정해 도착역에서 다양한 축하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날 행운의 주인공은 축하꽃다발과 함께 KTX 특실 무료 이용권(5개월)을 선물로 받게 된다. (※행운고객 인적사항은 당일 발표)
이밖에도 코레일은 홈페이지(www.korail.com)의 ‘기차여행’ 코너를 통해 진해벚꽃, 쌍계사·곡성기차마을, 경주벚꽃 등 5가지 봄꽃기차여행을 예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5명을 선정해 新테마열차 ‘와인인삼트레인’ 무료이용권(1인 2매씩)을 제공한다.
▲ ‘여행’ 이벤트 … “기차여행에 초대합니다”
코레일은 KTX개통 5주년을 기념해 4월 1일과 2일 이틀간 KTXⅡ 견학(창원 로템공장 방문)과 진해벚꽃 축제를 연계한 특별열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특히, 3월 15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내 생애 최고의 여행>를 원하는 사연을 받아, 최종 1명을 선정해 기차로 가는 꿈의 전국일주여행 ‘해랑’의 2박3일 스위트룸 이용권(2인용)을 제공한다. 또, 코레일멤버십(회원)은 4월 중 레일크루즈 ‘해랑’ 이용하면, 최고 20%까지 할인 받는다.
이밖에도 4월 철도이용객은 기간 중 서울·부산·제주 등 코레일 제휴 우수호텔과 부대시설을 최저 50%의 특별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 ‘나눔’ 이벤트 … “개통 5주년의 기쁨을 고객과 나누겠습니다”
KTX 개통일(4월1일) 전국 KTX 정차역(15개)에서는 KTX 탄생 축하 케익 커팅식이 진행된다. 특히, 이 날 서울역에서는 16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윤효간 콘서트 피아노와 이빨’ 공연(코레일 오픈 콘서트)이 열린다. 또, 같은 날 KTX 특별열차(경부선 10개, 호남선 10개)의 특실 이용객들은 와인 서비스를 무료로 받는다.
온라인을 통한 UCC 공모전, 퀴즈이벤트, 디카사진 콘테스트에도 참가해도 좋다. 코레일은 각종 공모전을 통해 디카, 와인인삼트레인·바다열차 이용권, 제주도 선박연계 이용권, KTX 캐릭터 상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체험’& ‘문화’ 이벤트 … “온라인 셀프티켓 체험객에게 열차운임할인권 쏜다”
코레일은 4월부터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가 SKT 이용객까지 확대되며, 기간 중 모바일 승차권 이용객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코레일 추천 문화공연 초대권(뮤지컬 ‘기발한 자설여행’ 등 총 5편)을 준다. 또, 온라인 셀프티켓(홈티켓, SMS 티켓) 이용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500명을 선정해 전자할인쿠폰(10%~50%운임할인)을 제공한다.
기간 중 KTX 특정열차의 이용객의 일부 좌석에 대해 철도운임의 30%를 할인해 주는 ‘특정열차 할인 이벤트’도 놓치지 말 것. 특정열차의 할인을 적용받으려면, 반드시 열차출발 3일전까지 지정된 승차권을 홈티켓으로 구입해야 한다. KTX 특정열차 할인 이벤트는 3월 17일부터 발매되는 승차권부터 적용된다.
이천세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KTX 개통 5주년을 맞아 최근 경제위기로 어려워진 사회에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열차할인, 기차여행초대,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사랑받는 철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