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가 언제 어디서든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여건을 시민에게 제공하고자 개설한 영어전문 학습사이트인 ‘e-영어마을’이 이용 시민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기초부터 새롭게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일반시민까지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디지털 학습컨텐츠를 추가로 도입하여 선 보였다.
새로 도입된 『Daily Live English』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품질인증을 획득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현장영어 학습컨텐츠로 가정에 원어민 교사를 둔 것과 같은 Man to Man방식의 학습을 통해 영어회화에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준다.
주요 특성으로는 체계적인 210개의 상황설정을 활용한 이용자 중심의 맞춤식 학습 및 평가시스템을 통해 회화능력의 향상을 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음성녹음을 이용한 발음교정과 동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받아쓰기, MP3파일 다운로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반복학습으로 놀이를 하듯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이번 컨텐츠의 도입으로 김천시민들은 ‘e-영어마을’에서 제공하고 있는 42종에 달하는 최신의 학습솔루션을 활용하여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자신의 연령과 능력에 맞는 영어학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e-영어마을‘에서 제공하는 디지털솔루션을 각급 학교에 설치된 영어체험교실에서 교육용으로 활용한다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용방법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 에 로그인 한 후 ‘e-영어마을’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 실행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담당(☎437-78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