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4 00:31: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시 교동의 자랑, 김산고을 작은도서관 개관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5월 01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5월1일 교동 코아루1차아파트 단지 내에 총 1억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조성한 「김산고을 작은도서관」의 개관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주민과 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도서관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박보생 김천시장의 인사말과 배낙호 시의원의 축사, 테이프컷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산고을 작은도서관은 지난해 개관한 3개소의 작은도서관처럼 시립도서관과 연계되는 분관형으로 운영되며, 신간도서 7,000여권이 비치된 자료실을 비롯하여, 문화사랑방, 유아방, 인터넷코너 등 도서관의 핵심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문화강좌, 영화상영, 회의 등이 가능하여 도서관 역할은 물론, 지역주민의 교류의 장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김산고을 작은도서관은 코아루1차아파트 입주민이 관리동 일부(200㎡)를 무상영구임대로 제공하고 김천시는 작은도서관의 설립과 운영을 맡는다는 협약에 의해 조성된 것으로 민관협력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시는 시민생활과 밀착된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김천시민이면 누구나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를 더욱 확충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여 「책 읽는 도시, 김천」,「도서관 선진도시, 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이용을 당부하였다.




코아루아파트 주민인 황현숙씨는 “그 동안 도서관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어 왔는데, 이렇게 멋진 도서관이 생겨 말할 수 없이 기쁘며, 시민이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를 살펴서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은 김천시에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또한 아파트 부녀회에서 개관식에 참석한 내․외빈에게 떡과 과일, 음료 등을 제공하여 훈훈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다.




부녀회장인 선정임씨는 “자라나는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그 무엇보다 큰 선물이 될 도서관을 만들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표하고 자축도하고 싶어 회원모두가 한뜻으로 작지만 정성을 다해서 준비했다.”며 개관에 따른 주민의 들뜬 분위기를 전했다.




김천시는 6월에 개관되는 3개소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총7개소에 이르는 작은도서관 조성에 4억4천만원의 정부보조금을 유치하는 큰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2010년에는 지좌동에 조성할 작은도서관 건물을 기업으로부터 기부채납 받아 추가 조성할 예정으로 있다.




작은도서관은 가족 및 어린이를 주된 이용대상으로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 시립도서관의 회원증으로 7개 작은도서관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작은도서관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gcl.go.kr)를 참조하거나 437-7801~2(사서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5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088
오늘 방문자 수 : 1,197
총 방문자 수 : 103,524,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