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9 20:59: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인생은 60부터 - 노년을 춤과 함께하는 이수원· 배순옥 부부

“댄스 스포츠의 매력을 알리고 싶다”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5월 14일

인생은 60부터   - 노년을 춤과 함께하는 이수원· 배순옥 부부


“댄스 스포츠의  매력을 알리고 싶다”


 


 









댄스스포츠의 매력에 푹 빠져있다는 이수원(65세. 구성전원가든 운영)·배순옥(63세) 부부.


 문화원에서 댄스스포츠를 접하고 본격적으로 댄스스포츠를 배우고 싶어 최용진 댄스스포츠학원을 찾은 것은 불과 2달 전이다. 하지만 얼마 전 열린 제 4회 대구달구벌컵 전국 프로아마댄스스포츠선수권대회 시니어부 2종과 3종에서 1위를 차지한 어엿한 아마추어 댄스스포츠 선수다.  


 “태풍루사 때 집이 폐허가되면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마음의 평정을 찾을 겸 뭐 마땅한 것이 없을까 생각하다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 좋을 듯해 댄스스포츠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배우면 배울수록 댄스스포츠가 노년에 부부가 하기에 딱 좋은 스포츠라고 주변사람들에게 자신 있게 권하고 있습니다.”


 댄스스포츠의 매력을 설명하면서 아직도 댄스스포츠하면 건전하지 않은 사교댄스로 보는 이들 때문에 답답하기까지 하다는 이수원·배순옥 부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즐기는 스포츠가 되어 있지만 아직 김천은 그렇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고 한다.


 “남편과 함께 떨리는 마음으로 대구대회에 참가했습니다. 가보니 우리처럼 나이가 많은 시니어부(실버) 참가팀이 참 많았습니다. 그에 비해 김천은 참 저조한 편입니다. 게다가 언론이나 자치단체의 관심 역시 다른 타 도시에 비해 미흡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 댄스스포츠를 배우면서 김천을 댄스스포츠로 널리 알릴 어린 꿈나무들이 많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좀 더 많은 관심과 격려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수원· 배순옥 부부는 앞으로 모던(왈츠, 탱고)을 배워 대회에 참가해 볼 생각이라고 한다.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5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한국전력기술, 창립 50주년 기념 「전력계통 변화와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도로공사,‘가족愛 날다’행사 개최..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경북도, 새정부‘국민보고대회’대응 후속조치 돌입..
경북교육청, 광복 80주년 기념행사 성대히 열려!..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9,528
오늘 방문자 수 : 57,503
총 방문자 수 : 103,333,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