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5월 28일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회 김천아카데미 시민 교양강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지역의원, 유관 기관단체장, 시민,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하였다.
제3회 김천아카데미 시민 교양강좌에서는 국악인으로서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김성녀 중앙대 교육대학원장이 특별 초빙되어『어깨춤이 절로나는 우리의 멋을 찾아...』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초빙 강사인 김성녀 중앙대 교수는 75년 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병창 이수자로서 78년 국립창극단에 입단,81년 국립극단 입단 등 87년부터 현재까지 극단 미추 창단멤버 및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그 외에도 81년 KBS 라디오‘흥겨운 우리가락’진행 및 85년 KBS 라디오 ‘국악 한마당’과 가정살롱’그리고 89년 CBS 라디오‘여성살롱’및 96년에는 BBS 라디오 ‘우리들의 찬불가’를 진행했다.
또한, 다년간의 업적으로 백상예술대상 연기상(2회)과 인기상, 서울연극제 여자연기상(2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 춘사영화예술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각 읍면동의 농악단장과 단원들이 많이 참여하였는데, 김천아카데미 교양강좌는 앞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골고루 참여할 수 있는 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평생학습의 장으로 매월 2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상반기 계획된 김천아카데미 운영 일정은 ■ 제4회 : 6월 11일(목) 김병조(방송인) “명심보감으로 배우는 삶의 지혜” ■ 제5회 : 6월 25일(목) 홍혜걸(의학칼럼리스트) “의사들이 절대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 로 계획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