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현준)는 도청이전지로 확정된 지 1주년이 되는 6월 8일 예천․안동 소재 검무산을 비롯한 도청이전예정지를 방문하여 도청이전 신도시건설 및 향후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사업추진시 애로점 등을 파악하여 도청이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차원에서 최대한의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방안을 강구 할 방침이다.
이날 특별위원회는 검무산에서 도청이전예정지를 관망하고 도청이전 신도시건설 등 현안추진사항에 대한 보고를 듣고 이전예정지를 답사하였으며, 도청이전에 따른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파악하였다.
한편 도청이전특별위원회는 경북발전의 백년대계인 도청이전사업이 원활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중앙정부의 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앞장서고자 지난 4월7일 위원 11명으로 구성된 바 있다.
특히, 이날 현장방문에서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이현준)은 도청이전신도시 조성계획과 도청이전 신도시 사업시행자 지정, 토지보상 등 주요업무와 향후 계획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주문하고 특별위원회에서도 중앙정부의 지원을 이끌어 내는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