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4 10:23: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인천 신세계갤러리서 조규창 미술작품전

‘우리들의 이야기’ 주제 열세 번째 개인전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6월 25일









작업실에서의 조규창
 



 서양화가 조규창 개인작품전이 6월29일부터 7월5일부터 신세계갤러리 인천점에서 열린다.


 


 김천출신으로 인천에서 교직생활 틈틈이 완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조규창의 열세 번째 개인전은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작품 36점이 선보여진다. 15~20호 크기 작품이 대부분이며 100호, 150호 크기 작품도 몇 점 전시된다.


 


 “조규창의 연작 ‘우리들의 이야기’는 그가 지금까지 추구해온 무겁고 중후하며 어둡고 깊이 있는 색조의 긴 터널을 뚫고 나와 지나버린 과거를 지금에 보여주려 하는 것이 아닌 현실에서의 삶의 모습을 동심에서의 시각과 행위로 쏟아놓고 있다. 그래서 그의 ‘우리들의 이야기’는 밝고 맑고 따뜻하기만 한 밀어들로 차있다.”


 서양화가 도지호의 작품해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조규창의 작품은 잠재된 동심의 세계에서 대상들이 기호화, 상징화 돼왔으며 그러한 요소들을 관객의 해석에 맡기는 물음표를 던져주고 있다.


 


 조규창은 김천고를 거쳐 중앙대 예술대 회화과와 인하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인천 인제고 교사로 근무하며 단국대, 김천대, 안산공대, 부천대 등의 강사를 거쳐 경인여대 강사와 대구예술대 겸임교수로 후진을 양성하고 있다.


 


 그동안 경인미술대전과 인천광역시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외에도 경인미술대상전 최우수상, 구상전공모전 우수상,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등 공모전에서 15회에 걸쳐 입상했으며 국내외에서 수십 회의 단체전에 출품한 경력이 있다.


 


 서양화가 조규창은 한국미술협회, 세계수채화작가협회, 한일국제교류회 등의 회원으로 활동하는 외에도 경인미술대전, 인천미술대전, 인천미술전람회, 환경미술협회 초대작가와 국제환경미술엑스포 총괄위원장, 서울여성미술대전 운영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6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김천시가족센터, ‘8월가족사랑의 날’ 성료..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088
오늘 방문자 수 : 17,260
총 방문자 수 : 103,540,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