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3 17:27: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인천 신세계갤러리서 조규창 미술작품전

‘우리들의 이야기’ 주제 열세 번째 개인전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6월 25일









작업실에서의 조규창
 



 서양화가 조규창 개인작품전이 6월29일부터 7월5일부터 신세계갤러리 인천점에서 열린다.


 


 김천출신으로 인천에서 교직생활 틈틈이 완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조규창의 열세 번째 개인전은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작품 36점이 선보여진다. 15~20호 크기 작품이 대부분이며 100호, 150호 크기 작품도 몇 점 전시된다.


 


 “조규창의 연작 ‘우리들의 이야기’는 그가 지금까지 추구해온 무겁고 중후하며 어둡고 깊이 있는 색조의 긴 터널을 뚫고 나와 지나버린 과거를 지금에 보여주려 하는 것이 아닌 현실에서의 삶의 모습을 동심에서의 시각과 행위로 쏟아놓고 있다. 그래서 그의 ‘우리들의 이야기’는 밝고 맑고 따뜻하기만 한 밀어들로 차있다.”


 서양화가 도지호의 작품해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조규창의 작품은 잠재된 동심의 세계에서 대상들이 기호화, 상징화 돼왔으며 그러한 요소들을 관객의 해석에 맡기는 물음표를 던져주고 있다.


 


 조규창은 김천고를 거쳐 중앙대 예술대 회화과와 인하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인천 인제고 교사로 근무하며 단국대, 김천대, 안산공대, 부천대 등의 강사를 거쳐 경인여대 강사와 대구예술대 겸임교수로 후진을 양성하고 있다.


 


 그동안 경인미술대전과 인천광역시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외에도 경인미술대상전 최우수상, 구상전공모전 우수상,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등 공모전에서 15회에 걸쳐 입상했으며 국내외에서 수십 회의 단체전에 출품한 경력이 있다.


 


 서양화가 조규창은 한국미술협회, 세계수채화작가협회, 한일국제교류회 등의 회원으로 활동하는 외에도 경인미술대전, 인천미술대전, 인천미술전람회, 환경미술협회 초대작가와 국제환경미술엑스포 총괄위원장, 서울여성미술대전 운영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6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K-고속도로 운영 노하우 전수한다..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9,821
오늘 방문자 수 : 73,928
총 방문자 수 : 100,76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