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7월 2일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감성적 변화관리와 셀프리더십」특강을 개최했다.
김천지역 관내 회원사 여직원 및 유관기관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연금관리공단, 노동교육원 및 상공회의소 등 각급 기관ㆍ단체에서 고객만족서비스 관련하여 활발한 강의 활동을 하고 있는 현 서비스엑설런스연구소 추희정 팀장을 초빙하여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소속감과 책임감을 높여 밝은 업무환경을 유지하고 직무능력 및 생산성 향상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추강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적응하여 관리해 나가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고 지적하고 「셀프리더십을 키워 자신뿐만 아니라 조직원들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시간 동안 이뤄진 이날 특강에서는 레크레이션과 자기발표 시간을 갖고 참가자 모두가 서로를 격려하고 웃고 즐기며 참여하는 흥미있는 시간이 됐다.
참가자들은 하나같이 「보통 딱딱한 교육으로 흥미가 반감되는 경우가 많지만 오늘 특강은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어 너무나 좋은 것 같다」며 특강을 마련해 준 김천상의에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도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교육이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호영 사무국장은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기업들은 어느 때보다 구성원들이 경영환경의 변화에 맞는 변화관리에 초첨을 두고 교육을 진행해야 할 것」이라며, 「경영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업체 구성원 모두가 자기 리더십을 갖추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