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009년 8월 13일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7회 김천아카데미 시민 교양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유관 기관단체장, 시민,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하였다.
제7회 김천아카데미 시민 교양강좌에서는 전 삼미그룹 부회장, 현재 새 하늘공원(주) 서상록 회장을 초빙하여『생각을 바꾸면 새 세상이 보인다』란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초빙 강사인 서상록 회장은 전 삼미그룹 부회장에서 호텔 웨이터로 변신하여 ‘생의 사는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가다듬어 볼 수 있도록 사회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서상록 회장은 1972년 어려운 이민의 길을 택하여 갖은 고생속에서 역경을 뒷고 부동산 투자회사를 설립, 미국 교민 사회의 재력가로 자리 잡기도 했다.
또한, 1980년에는 美 공화당 중앙 상임위원으로 활동, 한국인도 美 의회에 진출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심의 주었다.
저서로는 「내 인생 내가 살지」,「 내 인생에 은퇴란 없다」등 이 있다.
특히, 이날 강연에는 지역 여성단체회원 및 시민 및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하는 대성황을 이루며 김천아카데미 교양강좌가 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평생학습의 장으로 그 역활을 충실히 해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즐겨 찾을수 있는 시민 교양 강좌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하반기(8~9월) 계획된 김천아카데미 운영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제 8회 : 8월 27일(목) 구성애(푸른 아우성 대표) “새 시대의 아 우 성” ■ 제 9회 : 9월 8일(화) 김수미(탤런트) “성격이 팔자를 고친다” ■ 제10회 : 9월 24일(목) 박동규(서울대학교 명예교수) “행복을 밀고 가는 가족의 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