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009년 8월 27일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8회 김천아카데미 시민 교양강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유관 기관단체장, 시민,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하였다.
제8회 김천아카데미 시민 교양강좌에서는 최근 우리 사회가 크게 관심을 갖고 있는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성교육에 대한 인식의 전환에 커다란 역할을 해오고 있는 (사)아우성 대표 구성애 강사를 초청『새 시대의 아우성』이란 주제로 강연을 개최 했다.
초빙 강사인 구성애 대표는 1980년 일신 기독병원 및 산부인과병원에서 7년간 조산사로 근무하고 ,그 후 1996년 내일신문 부설 성교육센터 소장으로 근무, 97년 (사)청소년을 위한 내일여성센터 전국 부회장, 1998년 교육부 성교육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그리고 2000년 아우성 센터를 설립하고 2003년에는 (사)푸른 아우성을 설립 현재 대표로서 활동중이다. 저서로는 <구성애의 성교육>, <유아 성교육>, <니 잘못이 아니야>, <구성애의 빨간책>, <구성애 아줌마의 초딩 아우성>, <내 성은 건강해> 등이 있다.
특히, 이날 강연에는 지역 여성단체회원 및 시민 및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하는 대성황을 이루며 김천아카데미 교양강좌가 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평생학습의 장으로 그 역활을 충실히 해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즐겨 찾을수 있는 시민 교양 강좌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하반기(9월) 계획된 김천아카데미 운영 일정은 ■ 제 9회 : 9월 8일(화) 김수미(탤런트) “성격이 팔자를 고친다” ■ 제10회 : 9월 24일(목) “행복을 밀고 가는 가족의 사랑"이라는 서울대학교 박동규 명예교수 ” 의 교양강좌가 계획되어있다.
하반기(9월) 계획된 김천아카데미 운영 일정은 ■ 제 9회 : 9월 8일(화) 김수미(탤런트) “성격이 팔자를 고친다” ■ 제10회 : 9월 24일(목) 박동규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행복을 밀고 가는 가족의 사랑”이라는 교양강좌가 계획되어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