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여성농업인 한자리에 활력 재충전 하는 연합행사 개최.
-여성농업인의 지위와 권익 향상을 도모-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
입력 : 2009년 09월 01일
|
▲ 농ㅇ업인 교육관에서..... |
(사)농가주부모임 김천시 연합회에서는 2009년 9월 1일(화)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교육관에서 농촌의 여성교육과 연합행사를 통해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농가주부모임 여성교육 및 한마음단합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농산물의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운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여성농업인의 지위와 권익 향상을 도모함으로서 농촌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열린 행사이다.
이날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백영학 도의회의원, 곽홍곤 농협 중앙회 김천시지부장, 조창선 농협협의회장.을 비롯한 각조합장, 여성단체 각단체장, 기관단체장 등의 내빈과 농가주부모임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인 공무원 그룹사운드 맥스 공연을 시작으로 여성농업인교육, 한마음 단합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대희 원장(전, 농협창녕교육원 원장)의『이 시대 여성 지도자상』을 주제로 한 특강으로 여성농업인의 중요성과 농가주부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었다.
박혜자 회장은 이번 연합행사를 통하여 농가주부 여러분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킴으로서 농업의 보조자가 아닌 농업의 주체자로 당당히 자리 매김을 하여 농협과 함께 복지농촌 건설의 중요한 파트너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히고, 가정과 농장현장에서의 피곤한 활동과 회원 상호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