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한 추석명절을 위한 경찰 한달음서비스 적극 활용하시길...
최근 김천의 한 편의점에서 강도사건이 발생하였는데 경찰 한달음서비스를 이용하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들어, 이를 알리고자 한다 특히 편의점이나 미장원과 같이 한두 명이 근무하는 곳은 범죄꾼들에게 항상 주타켓으로 지목되곤 한다. 그래서 경찰은 항상 강․절도 예방에 대한 대책을 고민하여 왔는데 그 중에서 권장할만한 것이 한국통신 직통전화서비스를 경찰 컴퓨터화면에 연결한 한달음 시스템이다. 한달음 서비스란 해당업소에 강도, 폭행 등 사고가 있을때 범인 몰래 전화수화기만 살짝 내려놓고 7초가 지나면 자동적으로 관할 지구대나 파출소 컴퓨터 화면에 해당업소의 기본정보가 팝업되어 그 즉시 112순찰차가 출동하는 간편하고 신속한 서비스다. 국번없이 100(KT상담실)으로 신청하면서 해당 파출소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기만 되는 별도 이용료 없이 최상의 치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각종 업소별로 치안대책에 고심하는 모습을 찾아보기란 어렵지 않다. 민간경비업체를 이용하는 곳이나 근무자를 늘리는 등 나름대로 고심하고 있지만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경찰의 치안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한달음 시스템은 이미 많은 사용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한달음 시스템을 통해서 강도를 조기에 검거한 사례는 한달음 시스템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증거다.
곧 국민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온다. 매년 기승을 부리는 명절 사건사고에 불안감을 느끼는 업소가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아직 범죄예방 대책마련에 고심하는 업소가 있다면 경찰 한달음 시스템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경북 김천경찰서 생활안전과 경위 강 청 구 (010-5281-44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