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3:42: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경찰서 한달음서비스 적극 활용하시길...

김천경찰서 생활안전과 경위 강 청 구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9월 14일

최근 현금을 다액으로 취급하는 업소에 강도사건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편의점이나 미장원과 같이 한두 명이 근무하는 곳은 범죄꾼들에게 항상 주타켓으로 지목되곤 한다. 그래서 경찰은 항상 강․절도 예방에 대한 대책을 고민하여 왔는데 그 중에서 권장할만한 것이 한국통신 직통전화서비스를 경찰 컴퓨터화면에 연결한 한달음 시스템이다.


한달음 서비스란 해당업소에 강도, 폭행 등 사고가 있을때 범인 몰래 전화수화기만 살짝 내려놓고


7초가 지나면 자동적으로 관할 지구대나 파출소 컴퓨터 화면에 해당업소의 기본정보가 팝업되어 그 즉시 112순찰차가 출동하는 간편하고 신속한 서비스다.


국번없이 100(KT상담실)으로 신청하면서 해당 파출소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기만 되는 별도 이용료 없이 최상의 치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각종 업소별로 치안대책에 고심하는 모습을 찾아보기란 어렵지 않다. 민간경비업체를 이용하는 곳이나 근무자를 늘리는 등 나름대로 고심하고 있지만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경찰의 치안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한달음 시스템은 이미 많은 사용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한달음 시스템을 통해서 강도를 조기에 검거한 사례는 한달음 시스템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증거다.


곧 국민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온다. 매년 기승을 부리는 명절 사건사고에 불안감을 느끼는 업소가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아직 범죄예방 대책마련에 고심하는 업소가 있다면 경찰 한달음 시스템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09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35,620
총 방문자 수 : 103,377,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