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9월 17일 오후 6시 30분 4층 대회의실에서 김천 CEO 경제아카데미 세 번째 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김천상공회의소 윤용희 회장을 비롯해 임영화ㆍ이해운 부회장, 상공의원 및 관내 주요 기업체 대표와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강대 경영전문대를 졸업하고 인하대 경영학 박사과정으로 현재 카네기 연구소 상무이사이자 국제성공학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며 칼럼니스트와 성공 동기 부여가로 정평이 나있는 장성철 강사를 초빙하여 CEO의 리더십 확립과 리더로서의 올바른 역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시간 여동안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장성철 소장은 「리더는 희망을 주는 사람이다」라고 전제하고 「성공하는 리더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긍정적인 관점」이라고 말하고 「변화를 지배할 수 있는 리더가 진정한 리더」라고 강조했다.
또한 장강사는 「위대한 리더는 구성원간의 신뢰를 돈독히 하고 구성원들의 동료애와 재미있는 업무환경을 제시하고, 업무와 조직에 대한 강한 자부심으로 이끌어 위대한 기업을 만들 수 있다」며, 리더의 단계를 개인능력, 인간관계, 조직력, 카리스마, 가치와 존경의 5단계로 구분하고 탁월한 리더로서 가치 있고 존경받는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주문하고 「탁월한 리더는 다르게 말하여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전정한 리더」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강의는 9월 24일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숙명여대 국어국문학 박사로 현재 명지전문대 문예창작학 교수이자 시인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신달자 교수를 초빙하여 「아름다운 가정, 즐거운 부부」라는 주제로 부부 동반 강의로 네 번째 CEO 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