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 허태조)는 “전국산림을 푸르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오는 10일 직지사 주차장에서 결의문을 채택하고 경상북도 협의회 김천시 지부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천산림보호협회(회장 남경일)는 지난 7월부터 엄선한 회원 160명으로 구성됐다.
산림보호협회는 우리의 생활주변인 산림환경이 일반산림에 비하여 조림, 육림은 물론 산림보호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미진한 부분이 많음을 깊이인식하고 이에 일조를 하기위해 산림에 대한 녹화운동 및 산림보호운동을 전개를 목표로 한다
무한한 혜택을 주는 산림이 국민의 이해부족과 개인 및 집단 이기주의로 인하여 국가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주는 현실에 전국민에게 산림보호정신을 크게 고양시키며 인위적인 산림피해 도,남벌 방지운동과 불법형질변경 방지와 단속 산불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예방활동전개를 위하여 산림보호지도요원을 육성, 우리의 산림을 보존, 보호케하여 우리와 더불어 사는 산림으로 국민에게 휴양과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쾌적한 산림과 경제성 있는 산림으로 조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산림보호 관계자는 전국산림보호협회가 조직되어있어 산림육성과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경북도 23개시군 중 마지막으로 김천산림보호협회 구성으로 우리지역 산림보호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결 의 문)
1,우리는 우리의 산림을 관의 허락없이 도벌행위나 파고;하는 행위를 단속 지도 할것을 결의한다. 2, 우리는 우리의 도시 산림 내 묘지사용금지운동에 적극적으로 앞장 전개할것을 결의 한다. 3, 우리는 우리의 산림을 불법형질변경하고 산림환경을 훼손하는 행의를 단속지도 할 것을 결의한다. 4, 우리는 우리의 산림이 산불로 인하여 야기되는 수많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활도을 계속 전개할 것을 결의 한다. 5, 우리는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자영유산인 산림을 보호, 육성하는 지속적인 순찰활동을 전개 할 것을 결의한다. 6, 금년에는 절대 산불 없는 해로 정하고 최선을 다하여 산불을 방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