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건소(소장 박문식)는 제4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출산을 장려하고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2009년 10월 9일 김천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출산 ․ 모유수유장려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임산부의 날」인 10월 10일의 숫자는 풍요와 수확의 달(10)과 임신기간(10)을 의미하는데 「임산부의 날」을 통해 전 국민들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모성 및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저출산 극복에 기여하기 위하여 제정했다.
2005년 12월 7일 임산부의 날을 제정하여 매년 10월 10일이면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실시하는데 올해 김천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 앞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출산장려지원 정책 및 가족보건사업을 홍보하고 모유수유를 장려하기위해 시민들에게 홍보물 배부 및 상담을 하였다.
그리고 이번 캠페인에는 사단법인 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김천시지부 회원 1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농협 하나로마트를 출발하여 성남교를 지나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농협 하나로마트로 되돌아오는 가두캠페인에 참여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출산장려와 모유수유를 장려하기 위한 홍보를 실시하였다.
또한 보건소를 방문하는 임산부들에게도 다자녀 출산과 모유수유를 장려하기 위하여 계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