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10월 15일 4층 대회의실에서 김천 CEO 경제아카데미 일곱번째 강의를 개최했다.
이호영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는 김천상공회의소 윤용희 회장을 비롯해 임영화ㆍ이해운 부회장, 상공의원 및 관내 주요 기업체 대표와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세대를 졸업하고 국내 최초의 유머강사로 방송과 기업체의 출강하며 많은 명성을 얻고 있는 유머연구원 김진배 원장을 초빙하여 CEO들로 하여금 유머를 통한 경영과 조직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2시간 여동안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김진배 원장은 「유머를 통해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자발적 충성을 확보하여 민주적 리더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말하고, 또한 「유머로 흥미와 집중을 통해 설득력을 증진하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웃음은 사람으로 하여금 긍정의 사고를 이끌어 내 생활에 활력을 증진할 수 있다」고 말하고, 「리더는 유머와 웃음을 통해조직원들이 수평적이고 참여적 가치를 공유하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한다며 여러 사례를 통한 입담으로 청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회원들은 CEO 경제 아카데미가 선정된 다양한 주제의 명강사진으로 구성되어 매주 새로운 교육이 진행되어 가면서 흥미를 더해간다고 지적하고 다음 강의에 대한 기대감과 열의를 나타냈다.
다음 강의는 10월 22일 오후 6시 30분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연세대 경제학 교수로 국내외 경제분석 전문가로 명망 있는 정갑영 교수를 초빙하여 「글로벌 경제와 한국경제」라는 주제로 여덟번째 CEO 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