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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의 대표 지역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 대한민국「지역, 특산품브랜드」전시전 24점 출품 -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1월 12일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재)한국지역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지역브랜드」「특산품브랜드」전시전”에 영양군의 “Hot"을 비롯한「경북지역 브랜드」5점과 상주시의 ”명실상주“를 비롯한「경북특산품브랜드」19점을 출품, 경북의 대표 지역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11월 12일부터 이틀간 정부대전청사(중앙홀)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는 지역의 정체성 강화와 이미지 형성을 위해 각 지자체에서 개발된  지역브랜드 60점과 특산품브랜드 60점 등 전국의 지자체 대표브랜드 12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에 전시되는「지역브랜드」는 지역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주민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지역의 특성과 미래비젼을 잘 표현하고 있고,「특산품브랜드」는 개별 품목 브랜드가 아닌 독창성․ 친근성을 지니고 시․ 군에서 인증하고 경영전략에 성공한 공동브랜드 위주의 작품들 이다.


경상북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의 이미지 제고와 특산물의 브랜드 가치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경북을 찾아오고, 특산물의 판매 증가로 이어져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이미지 브랜드 (경북)
























지자체명


브랜드 설명(요약)


브       랜       드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의 특성과 비젼을 담은 역동적 이미지의 브랜드를 통한 지역의 정체성 확립 · 마케팅 시민화합을 도모하여 경북북부의 중심도시 조성의 한단계 높은 미래 지향적인 도시 이미지 구현



(Mungyeong-si, KOREA)


영양군


영양의 대표 특산물인 영양고추의 매우면서도 달고 강렬한 특성을 표현하며, 활기찬 도약을 위해 열과성을 다하는 공직자 및 군민의 열정과 패기를 나타냄.



(Yeongyang-gun, KOREA)


영덕군


"사랑해요"라는 친근한 어감으로 지리적, 정서적 거리감 탈피

붓글씨를 이용, 자연스러움 속에서 특산물 대게를 단순화하여 적용



(Yeongdeok-gun, KOREA)




















지자체명


브랜드 설명(요약)


브       랜       드


청도군


맑고 싱싱한 전원도시를

강조하고,  물이 맑고 산이 푸르며 인심이 후하다는 三淸 (삼청)의

고장임을 나타냄



 


울진군


 '우리珍'은 울진의 보배, 우리나라의 보배라는 뜻으로 울진의 '을'을 '우리'로 울진의 '진'을 보배'珍' 한자로 표현



(Uljin-gun, KOREA)


향토 명품/특산물 우수브랜드(경북)


 

































지자체명


브랜드 설명(요약)


브       랜       드


김천시


김천의 특산물인 포도를귀여운 이미지인 『 코미 』로 정하여  각각 [새코미, 달코미]로 부르기로 하였으며 통칭은 "코미남매"이며 포도의 달콤새콤한 맛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귀엽게 의인화



 


안동시


 안동시 특산품으로서 자격 요건을 갖춘 특색있고 우수한 품목에 대하여 특산품으로 지정하여 지역 특산품과의 차별화와 소비자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함



 


구미시


구미시의 영문이니셜인

‘G'를 통해 비옥한 토양에서 자라는 새씩을 표현하고 최고의 맛과 최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별을 형상화



 


영주시


‘선비숨결’은 선비의 기백 신념 그리고 지조는 선비의 본 고장인 영주 농․특산물의 특징을 잘 나타내느 브랜드 네임



 













지자체명


브랜드 설명(요약)


브       랜       드


영천시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1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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