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수 영남대학교 총장 초청 특강
‘Y형 인재, Why? & How’ 주제
김천중앙인재장학회(이사장 최외출)는 21일 오전 10시30분 김천중앙고 강당에서 이효수 영남대 총장 초청 특강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이효수 영남대 총장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Y형 인재, Why? & How’ 주제 특강을 통해 “산업사회에서 ‘X형 인재’가 필요했었다면 지식기반사회에서는 ‘Y형 인재’가 필요하다”는 요지의 특강을 했다.
이효수 총장은 “Y형 인재는 모든 일에 ‘왜?’라는 의문을 가지고 생각(발상)의 전환을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라며 “김천중앙고 학생들은 지식기반사회를 맞아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 모든 일에 ‘왜?’라는 의문을 가지고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창의성, 진취성을 가져 가정을 빛내고 학교를 빛내며 나아가 김천과 경북, 한국, 세계를 빛내는 귀한 사람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특강을 마친 후엔 (재)김천중앙인재장학회가 매년 3월과 10월 전국단위 모의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올린 학생에게 수여하는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특히 이번 모의고사에서 전과목 1등급인 1학년 한성욱 학생에게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2등급, 3등급 학생에게 총 77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편 지난 달 20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기숙형 공립고 지정을 받은 김천중앙고는 그동안 교육 경쟁력을 키워온 결과 2010학년도 대학 수시모집에서 80% 이상의 학생들이 합격하는 성과를 올렸다.
고석호 학생이 서울대 지역균형선발 전형에서 1차 합격한 것을 비롯해서 한양대, 가천의대, 중앙대, 가톨릭대 등 수도권 대학에 합격했으며 부산대(6명), 금오공대(5명), 경상대(7명), 강원대(1명) 등 국립대에 최종합격자를 배출해 명문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정희 총동창회장은 “바쁜 중에도 시간을 내어 특강을 해주신 이효수 영남대 총장님과 최외출 김천중앙인재장학회 이사장님을 비롯한 동창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특히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이영식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 기념식수를 마치고. 좌로부터 서정희 총동창회장, 이영식 교장, 이효수 영남대 총장, 최필수 학교운영위원장, 최외출 중앙인재장학회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