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여자고등학교와 김천과학대학 김천교육발전을 위한 밀월을 꿈꾸다 - 김천여고, 김천과학대 방과후학교 업무협약 체결-
김천과학대학교(총장 김경천)와 김천여고(교장 백주하)는 지난 11월 23일(금)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통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방과후학교'란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모든 교육과정을 말한다. 물론 세부적인 협의는 이루어져야 할 부분으로 남아 있지만 이번 협약에 의하면 김천여자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사업에 우수한 김천과학대학 교수진과 김천여고 학생이 참여하는 R&E 사업 실시, 방과후학교 직접 참여 등 공교육 활성화가 이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김천과학대학의 우수한 교수진의 교수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서 지역 대학에 진학하는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천여고 백주하 교장은 인터뷰에서 김천과학대학 교수진의 우수한 실력을 김천여고 학생들이 접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학문연구의 방법을 체득하여 학습능력을 개선하고 학력향상 및 진로결정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업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과학대학의 외국 학생과의 멘토링을 실시함으로써 국제화 교육과 AP 제도도 가능한지 협의하고 싶다고 밝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천과학대학의 우수성을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홍보할 기회도 제공되리라 믿고 있었다. 김천여고 발전을 위한 새로운 계기가 되리라 생각되는 부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