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5 04:4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고등학교 ‘창의력 향상을 위한 통합논술 …’

‘2009 안동문학기행집’ 발간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2월 17일

김천고등학교 ‘창의력 향상을 위한 통합논술 …’


 


‘2009 안동문학기행집’ 발간


 


 김천고등학교가 논술자료집과 문학기행집을 동시에 발간해 자율형 사립고의 위상을 높였다.


 


 논술연구회(지도교사 최준호 등 8명)는 지난 여름부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경북대의 2009학년도 논술 기출문제 분석과 새 문항 개발을 위해 노력한 결실로 ‘창의력 향상을 위한 통합논술 연구자료집’ 제3호를 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007년에 결성된 김천고 논술동아리 회원 교사들(회장 최준호 교사 외 7명·일명 송수리)의 세 번째 작품집이다.


 


 ‘송수리’는 인문 논술과 수리 논술의 두 분야로 나눠 각각 국어과 사회과 교사, 수학과 과학과 교사 팀 단위로 구성해 대학 입시 제도의 변화에 따른 논술 시험의 동향과 유형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연구해 왔다. 이번에 나온 자료집은 논술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지도하는 교사들에게 유익한 진학 지도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천고는 논술자료집 발간과 때를 같이해 ‘2009 안동문학기행집’을 발간, 논술과 문학 양쪽에서 그동안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 10월10일 김천고 학생 문학동아리 ‘맥향’(지도교사 이병철 정민채) 회원들이 주축이 된 답사 팀이 안동 일대를 돌아본 내용을 책자에 담아 문학기행집을 펴낸 것이다. 학생들은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이육사문학관을 다니며 책으로만 본 것들을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껴서 산지식으로 삼는 계기가 되도록 했다. 김천고 문학동아리 ‘맥향’은 42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리로 교내 시화전은 물론 인근 학교의 문학 동아리들과 교류하며 문학의 꽃을 피우고 있다.


 


 박종근 교장은 “이번에 발간된 학습지도자료들은 논술교육과 문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국어문학교육의 새로운 지도방향을 제시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계발하는 본보기로서 교육의 질적 향상과 다양성 추구의 양면을 보여준 예”라고 높이 평가했다.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2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김천시가족센터, ‘8월가족사랑의 날’ 성료..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689
오늘 방문자 수 : 8,618
총 방문자 수 : 103,569,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