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21:00: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시 중증장애인들의 기쁨 day 행복 day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2월 25일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구:어모초등학교) 이용생들은 기축년 연말연시를 맞이해  뷔페식당인 바이킹스(구미점)를 방문하고 뮤지컬 헨델과 그레텔을 관람하였다.


지난12월 23일 인근지역 구미에 있는 바이킹스에서 자신들이 직접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하여 접시에 담고 함께 먹으며 서로에게 사랑으로 먹여주고 또 나눠먹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뇌병변장애인 육00양은 어머니에게 선물로 드릴 목도리를 살 수 있도록 인솔교사에게 도움을 청하여 구입하고 목도리를 가슴에 꼬옥 껴안은 모습에서 평소 어머니에 대한 감사 선물을 이번 외출을 통하여 구입하게 되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청장년으로 성장한 이들은 조기교육이나 치료교육은 물론 충분한 문화 혜택을 누리지 못한 세대들로 이번 외출이 한아름 의미 있는 외출이 되었을 것이다.


뮤지컬관람을 하는 동안 박수를 치며 배우들과 하나 되어 반응하고 관람을 마치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였다.


센터이용생은 또래 비장애청년의 활동영역에 비하여 극히 제한적인 삶을 살아 왔고 센터에서는 가능한 외부 활동 프로그램을 자주 시행하려는 의지로 다양한 현장 사회체험활동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12월 24일은 성탄절과 연말을 기념하여 센터 내에서 조촐한 파티가 이루어 졌다. 천사 날개옷을 입고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이라는 노래를 부른 장애인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연출했다.


한 이용생은 “ 여기 오는 것 이 너무 좋아요. 선생님들이 우리 때문에 방학도 안하시고 오늘 상과 선물도 받고 너무너무 좋아요. 이 상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 것 보다 더 기뻐요.” 라는 순수한 소감을 밝혔다. 
 
자신감회복과 문제해결 능력 일환으로 최근에는 사)밀알장애인사회통합공동체에서 운영하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노래교실 프로그램 참여와 연합족구대회에 참석으로 이용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9년 12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51,808
총 방문자 수 : 103,393,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