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는 지난1월 22일 11시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회원및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임원임명식과 복지시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임원임명식”에서 박선하 지회장은 부지회장과, 운영위원, 각 읍· 면· 동의 분회장 51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부지회장[수석]박순악, 김인상*감 사 : 전종철, 박희만*운영위원 :[수석내무]백승희, [수석외무]김인환, 김무겸, 유승국, 조창수,김수정, 이상목, 오창복, 김성환, 김한경, 송길순, 이명성, 강인규, 김영래, 최태홍, 전숙자, 박대하*분회장 : 이치부, 양순자, 김정화, 이승훈, 정충연, 강배식, 정춘화, 이효일,정병화, 이상화, 김동진, 안석배, 피교필, 김호일, 이한선, 이유복,장용이, 현동숙, 이인효, 최동국, 박의원, 이동균, 조은숙, 우용길,김광희, 이생이, 진순애, 신영옥 총51명이다.
“2010년도 장애인복지시책 설명회”를 통하여 장애인 LPG 정책이 변경되어 2010. 1. 22일 24시로 기존 수혜자들의 지원이 중단되고, 중증장애인(1~2급)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 상위계층은 금년 6월말까지 지원된다. 장애인 방문정보화교육은 장애등급 1~2급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컴퓨터 기초, 인터넷, 한글 등 교육생의 수준을 고려한 1:1 맞춤 무료 방문교육을 1일 3시간, 총60시간 교육(교육생 당 년3회, 총6회까지 교육가능)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지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또 김천실내 체육관에서 “여자 프로농구”에 신세계 : 금오생명의 멋진 여자농구경기를 관람했다.
박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 임원들이 단합하여 6천5백여 명의 김천시 지체장애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갖게 하며,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환한 웃음을 잃지 않고 서로를 격려하는 기쁨과 행복의 한해가 되기를 기원하고, 서정하 복지위생과장은 축사를 통하여 꿈과 비전을 가지고 새롭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