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4 01:08: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경북교육청 소규모학교의 교육력 신장

-작은 학교 함께하기 담당자 연수회 개최-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0년 01월 26일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에서는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의 교육 질 향상을 위하여 2010년 1월 26일 교육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53학교군 90개교의 학교장과 업무담당자 180명을 대상으로 [공동 교육과정 운영 체제 구축을 통한 소규모학교의 교육력 신장]에 대한 연수회를 개최한다.


연수 내용은 작은 학교 함께하기 사업의 운영 방향을 안내하고 2009년 작은 학교 함께하기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학교군간 사업 협의 순으로 운영된다.


경북교육청은 작은 학교 함께하기 사업의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학교군별 53개 중심학교와 협력학교에 9억을 지원한다


작은 학교 함께하기 사업은 농산어촌 학교의 학생수 격감 및 소규모화에 따른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운영 된다. 또한, 미비한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교간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연계 체제를 구축·활용하여 소규모학교의 교육정상화와 농산어촌 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연수회를 통하여 학교군별 실정과 지역의 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체제를 구축하여 도·농간 교육격차 감소 및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하므로써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0년 01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웃음이 보약”… 개령면 동부1리 마을회관..
김천시, 튜닝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교육부 RISE 사업 최종 선정..
김천문화관광해설사,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100만 원 전달..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국비확보 소통-One Team’ 가동..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