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학교 Turn Key 강사 채용 박람회가 지난 22일 오전 10시 동신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박람회에는 김천초, 아포초, 김천중앙초, 부황초, 김천서부초, 직지초, 금릉초, 대룡초, 다수초, 조마초, 김천모암초, 봉계초, 김천동부초, 농소초, 양천초, 김천부곡초, 김천신일초, 대신초, 김천동신초, 곡송초, 운곡초, 지동초, 개령초, 개령서부초, 아천초, 위량초, 능치초, 김천여중, 태화초, 감천초, 구성초, 지례초, 대덕초, 증산초, 한일여중 등 35개 학교와 비츠로봇고학 등 6개 업체가 참여했다.
류재식 김천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학생들의 꿈을 채워주고 학부형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방과후 학교를 운영하면서 욕구를 채우기에는 미흡했던 것 같다”며 “가장 큰 이유가 방과후학교 강사의 전문성, 학생지도에 대한 열정의 정도를 파악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하고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방과후학교 강사를 선정해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을 지고 성과를 올리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번 박람회는 김천교육청이 우수한 방과후교육 강사 영입과 우수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마련해 공교육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