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0 03:57: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 이철우국회의원 공천추천위원장 위촉식 가져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0년 03월 15일









▲ 이철우국회의원과 김용대 위원장.

김천 이철우 국회의원은 3월15일 사무소에서 오는 6.2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 김천시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 위원장( 김용대 변호사)위촉식을 가졌다.




과거의 밀실공천으로 인하여 지역사회가 분열되고 각종의혹이 제기되









는 등 이러한 폐단을 방지하고 공천권을 시민들에게 돌려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를 통한 상향식 공천방식으로 유능한 후보자를 뽑는다는 계획이다.




또 당원과 시민이 참여하는 추진위원회가 당원과 시민들의 의중을 반영하여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서 능력 있는 공천후보자를 선정함으로써 공천과정의 민주성을 확보하는 등 지방정치문화를 개혁 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공천추천위원회는 당원4명과 일반인5명을 포함해 9명을 선정하고 오는17일까지 공천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접수 마지막 날 22일까지 공천신청을 받아 위원회에서 선정한 후보자를 경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에 추천한다는 방침이다.




김용대 위원장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여론조사를 통해 새로운 선거 문화 창조에 앞장 설 것이며 공천으로 인한 잡음과 갈등을 해소시켜 이에 대한 후휴증을 최소화하여 지역정서의 저해요인을 제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오는 6.2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예비후보자(단체장, 도의원, 기초의원)들은 경북도당으로 접수하기 전에 공천추천위원회에 서류점검,심사를 거쳐서 제출 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있다.


















 

이철우 의원,

한나라당 김천시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

위원장에 김용대 변호사 위촉

 





 


저는 2010. 6. 2. 실시되는 지방선거에 있어서 한나라당 김천시 후보자 공천과정에 개입하지 않고,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회가 선정한 후보를 경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에 그대로 추천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습니다.




저는 한나라당 당헌.당규에 따라 국회의원으로서 경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에 제가 의중에 두고 있는 후보를 추천할 수도 있지만, 저는 그 권한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과거의 밀실공천으로 인하여 지역사회가 분열되고 각종 의혹이 제기되는 등 폐단이 많았습니다.


 


저는 시민들의 선택에 의하여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점에 관하여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저의 직책을 수행하고 있으며, 항상 시민들의 뜻을 존중 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고심 끝에 공천권을 시민들에게 돌려드린다는 심정으로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를 통한 상향식 공천방식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경선에 의한 공천방식도 생각해보았지만, 일반 시민들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고, 당원들이 분열될 수 있는 폐단이 있어서 그 방식은 채택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당원과 시민이 참여하는 추천위원회가 당원과 시민들의 의중을 반영하여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서 유능한 공천후보자를 선정함으로써 공천과정의 민주성을 확보하고 지방정치문화를 개혁할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위원회는 9인의 위원으로 구성할 예정이고 추천위원장에 김용대 변호사를 내정하였습니다.




김용대 변호사는 1984년 제 26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중견법조인으로서 선거관련법령에 해박한 지식이 있는 점, 정의감이 투철해서 학연.지연 등을 얽매이지 않고 공정하게 위원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자질이 있는 점, 오랫동안 김천지역 각종 단체 활동을 통하여 후보자들의 면면을 잘 알고 있는 점, 과거 한나라당 공천을 받기 위하여 심사를 받아 본 경험도 있어서 누구 보다도 후보자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내정하게 되었습니다.




김변호사는 여러 차례 고사하다가 저의 뜻을 진정으로 알고 오늘 심사위원장의 직책을 수락했습니다.




저는 김변호사와 상의해서 빠른 시일안에 9인의 위원이 참여하는 추천위원회를 발족시킨 후 공천추천과정에 일체 개입하지 않을 것임을 다시 한 번 더 선언합니다.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를 통한 공정한 공천이 이루어지면 김천을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는 누구든지 한나라당의 공천을 받아서 등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원 및 시민여러분들께서는 이 번 지방선거를 화합과 축제의 분위기 속에 치르고, 민주적인 방식에 의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공천문화를 창출해서 지방정치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하는 저의 심정을 헤아려 주시고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의 공천과정을 지켜봐 주기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0.   3.   15.


                 한나라당 김천시 당협 운영위원장


                 국회의원  이  철  우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0년 03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지역사회와 소통의 문을 열다!..
김천시,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무료 급식소 배식 봉사..
문명의 교차점, `역`을 조명하다..
김천 멋지다! 정부합동평가 1위 ‘대상’ 수상..
제7회 호연배 아마추어골프 최강전, 김천에서 성황리 마무리..
배낙호 김천시장과 송언석 국회의원, 김천혁신도시 활성화 위해 ‘의기투합’!!..
김천신협, ‘사랑의 국수 나눔’ 행사 개최..
경북교육청, ‘제44회 스승의날 기념식’ 개최..
김천시 상하수도과, 농번기 일손 돕기 참여..
잘했다, 대견하다! 경북도, 탁월한 성과로 한 걸음 더 도약..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2,571
오늘 방문자 수 : 5,267
총 방문자 수 : 98,536,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