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쇼핑몰(오픈마켓) 운영과 어린이 영어지도사 교육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임신·출산·육아와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하였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쇼핑몰(오픈마켓) 운영 교육은 4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고, 주2회, 매주 화․목에 3시간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자직거래 활성화에 따른 홈페이지 제작, 포토샵 및 블로그 운영 등 오픈마켓에 대한 제반 지식 습득 및 역량 함양을 목표로 운영된다.
어린이 영어지도사 교육은 4월 13일에 개강을 하여 7월 2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고, 주 2회, 매주 화․목에 3시간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린이 영어지도사에 대한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여 운영된다.
두 과정은 4월 9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접수 후 대상자 선정을 통해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육혜택은 국비 지원으로 전액 무료이고 자녀가 있는 교육훈련생에 대하여는 교육기간 동안 무료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지원하며 직업교육훈련이 종료된 후에는 취업 우선 알선의 기회가 주어진다.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은 개인의 자기계발 및 자아실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잠재노동인력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목적을 두고 운영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