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전문 리서치 기관에 의뢰하여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시민들이 대체로 만족스러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본청 및 읍․면․동에서 각종 민원업무를 신청한 민원인 1,086명을 대상으로 민원업무 처리내용, 과정, 결과 및 민원서비스 이용환경 등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 정도를 전화 조사하였으며, 부서별 만족도는 남면이 1위, 어모면이 2위, 감문면과 대신동이 각각 3위로 높게 나타났다.
조사 결과, 고객 만족도 조사 항목의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나타났으나 업무처리 절차와 업무에 대한 설명이나 안내 충분성에 있어서는 타 항목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되어 향후 이에 대한 개선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고객 만족도 조사와 병행하여 실시한 공무원 전화친절도 평가 역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조사되었으며 최우수 부서에는 혁신도시건설지원단이, 2위에는 종합사회복지관이, 3위에는 수도사업소와 종합민원처리과로 평가된 가운데 평가 항목 중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난 대화 표현과 종료 인사 부분을 향후 친절교육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천시는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행정서비스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 시민의 욕구충족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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