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김천경영자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지난 5월 11일 315전경대에서 1사 1경 결연 지원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코오롱인더스트리(주) 김천공장 이진원 경영지원팀장과 315전경대 김우열 부대장 등 코오롱 임직원 및 상의직원, 전경대 대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5 전경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김천경영자발전협의회 차원에서 준비한 60여만원 상당의 헬스운동기구를 전달했다.
한편, 1사 1경 결연은 지난 2008년부터 지역 기업체와 전ㆍ의경 부대간의 1사 1경 결연을 통해 기업노조와의 친목 등으로 평화적 시위문화 정착 분위기 조성과 어려운 여건에 있는 전ㆍ의경의 근무환경을 해소하여 사기를 진작하고, 치안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도경차원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김천경영자발전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기업에서 1사 1촌 결연 등을 통한 지역봉사활동과 지원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진원 팀장은 「잦은 출동과 업무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대원들에게 지원품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 전경대와의 1사 1경 결연을 통해 지역 기업의 근로자들과 전경대가 상호이해를 넓히고 좋은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발전하는데 노력하자」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김우열 부대장은 「요즘 자기 관리 차원에서 체력단련과 운동을 즐겨하는 우리 대원들에게 지원해주신 운동기구는 더할 나위없는 좋은 선물」이라고 말하고, 「1사 1경 결연의 뜻을 잘 헤아려 지역 민생치안 확립을 위해 대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