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3:30: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6월 2일은 동시지방선거 투표일


이재용객원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0년 05월 27일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전국이 선거유세로 들썩이고 있다. 처음 접하게 되는 1인 8표제. 투표 과정에서 투표용지의 크기와 색상이 다르게 제작되어 유권자들의 혼란을 예방하려는 선거관리위원회의 배려가 보인다. 이번 선거 역시 후보자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길거리에서 명함을 나눠주고 얼마 전부턴 선거차량을 이용해 홍보도 하고 후보자들은 더 많은 유권자를 만나기 위해 쉴 틈 없이 다닌다.


선거명함 뒷면에는 개인의 이력이 상세히 적혀있다. 어디 출신이며 학교는 어디를 졸업했고 직업 등 자세한 이력이 나와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일을 잘 할 수 있을지는 알 수는 없다.


 


 많은 후보들이 선거운동을 하면서 제일 힘든 건 서로에 대한 비방의 말이라고 한다. 상대후보의 비방은 결국 제 얼굴에 침 뱉기이다. 선거 때마다 공명선거 깨끗한 선거를 외치지만 선거가 며칠 앞으로 다가오면 경쟁에 의해 서로 비방하는 일들이 많아진다. 하지만 유권자들은 누가 비방하는지 누가 바른말을 하는 것인지 알고 있다. 이번 6.2선거에서는 비방 없이 선의는 경쟁 속에서 깨끗한 선거가 되어야 할 것이다.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가장 큰 관심은 누가 당선이 되느냐에 있다. 그리고 당선 뒤에 우리 지역을 위해 얼마나 일할 것인지 공약대로 잘 실천할 것인지를 걱정한다.


 


 지역민들의 바람처럼 당선자는 지역을 위해서 열심히 일해야 함은 물론이거니와 공약을 선거하기 위함이 아니라 반드시 실천으로 옮겨야 할 것이다.


 


 곧 있을 선거에서 누가 당선이 될지 모르지만 누가 되든 유권자들은 가능하면 당선자에게 힘을 실어줘 당선 뒤에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제 유권자들은 비방에 속지 말고 누가 진정으로 지역을 위해 일할 것인지 잘 판단해야 하며 유권자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 이번 선거에서 보여줘야 할 것이다.


 


 선거권은 우리 국민의 의무이자 우리 사회를 살기 좋은 세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된다. 투표를 포기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선거를 준비하며 들인 비용까지 낭비하는 것이므로 이번 6.2 선거에서 모두가 투표해 국민의 의무를 다하도록 하자.


 


이재용객원기자


 


 


 


 


 

이재용객원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0년 05월 2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34,839
총 방문자 수 : 103,376,338